실비보험 정의 -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실비보험 정의

실비보험 정의
  • 실비보험 정의

    실비보험은 아프거나 상해로 인해서 병원에 통원 및 입원을 하였을 때 본인 부담 실제 병원 치료비에 대해서 실손으로 보장을 받는 상품으로 의료실손보험이나 민영의료보험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보장을 받는 활용도가 매우 다양하고 실용적이기 때문에 보험상품 중 가입자 수가 매우 높으며 작은 치료부터 해당 특약에 가입한 경우 중증질병이나 특수촬영비와 같은 고액의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모든 보험사와 상품이 갱신형으로 이루어져 갱신 시 보험료가 변동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성
  • 필요성

    실비보험은 누구나 필요한 보험 중 하나인데 그 이유는 건강관리가 아무리 철저하여도 상해나 질병을 예상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 야외활동이 많은 경우 특히 전염 질병이나 상해에 취약하기 때문에 해당하는 특정 보장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특약을 구성하여 보장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약의 경우 필요할 것이라 걱정이 되어 과도하게 구성하면 보험료 납부가 어려워 중도 해지할 위험이 있으므로 자신의 경제상황에 알맞게 가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료
  • 보험료

    실비보험을 가입하실 때는 보장내용을 충분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나 자신의 수입과 지출 범위안에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보험료를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불필요한 보장은 곧 불필요한 보험료로 이어지기 때문에 건강상태나 직업 및 취미를 고려하여 필요성 여부를 객관적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서 주방에서 일을 하시는 분일 경우 화상과 관련한 보장을 받고 익스트림 스포츠가 취미일 경우 사전에 알리셔서 해당하는 보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 오해
  • 실비보험 오해

    실비보험은 모든 질병과 상해에 대한 치료비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전적으로 우연에 의해 발생된 경우 보장을 받는데 이는 곧 고의에 의한 피해는 보장을 하지 않음을 이야기 합니다.

    예를 들어서 자해로 인한 상해나 질병은 보장을 받을 수 없으며 미용상의 목적인 성형수술도 보장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한방이나 치과에서 발생한 비급여 의료비용도 보장을 받지 못하고 치료비와 관련이 없는 구급차 비용이나 간병비 그리고 치매 제외 정신과 질환, 진단서 발급비 역시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