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보장내용 -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실비보험 보장내용

통원치료비
  • 통원치료비

    실비보험에 가입하시면 보장한도 30만원에 한하여 통원치료비를 보장받는데 이는 외래비 및 처방조제비 합산금액을 보장합니다.

    추가로 외래부분에 대하여 급여항목을 10% 자기부담금이 있으며 비급여항목의 경우는 20%의 자기부담금이 있습니다.

    처방조제비도 마찬가지로 급여항목의 10%와 비급여항목의 20% 자기부담금이 있고 혹은 8000원 공제 후 보장을 받게 됩니다.

    통원치료비 및 처방조제비에 대해서는 각각 1년에 180회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가입 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원치료비
  • 입원치료비

    실비보험은 입원치료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최고 5천만원에 한도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상급병실을 이용할 시 50% 보장과 하루에 10만원으로 보장한도가 있으며 입원비에 대한 자기부담금과 보장기간은 발병 및 사고일에서 365일입니다.

    입원을 하게 되면 치료비 뿐만 아니라 입원비로 인한 부담과 함께 경제적인 능력의 부재로 생활비의 타격이 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실비보험 입원치료비를 통해 경제적인 부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약제비
  • 약제비

    실비보험에 가입하시게 되면 약국에서 판매하는 약제비를 보장받게 됩니다.

    하지만 반드시 의사 진단으로 이루어진 처방의 약제비만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약국에서 약을 사더라도 개인의 필요에 의한 구매는 보장이 되지 않지만 의사의 처방전이 있다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제 혹은 홍삼과 같은 건강증진제품도 구매에 대해 보장을 받지 못하므로 가입하시기 전에 약제비에 대한 약관을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원활하게 보장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보장이 불충분하실 경우 자유롭게 특약을 빼고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특수검사비
  • 특수검사비

    실비보험 중 해당하는 특약에 가입하시게 되면 CT나 MRI와 같은 고가의 특수촬영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역시 모든 MRI나 CT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없으며 질병 혹은 상해에 대하여 의사가 필요하다고 하여 진단하에 실시된 경우만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건강이 걱정이되어 개인적으로 병원에서 받는 CT 및 MRI촬영비는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이 해당하는 특약에 대해서 자신의 필요성 여부에 따라 가입하셔야 하며 지인의 추천이나 설계사의 권유에 못이겨 가입을 하면 결국 불필요한 비용이 되어 가입자의 손해로 이어지게 되므로 자신에게 알맞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